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6회 남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남구의회사무과


일  시  2021년 2월 17일(수) 10시 개의


제266회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 남 현)


(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이남현  지금부터 제266회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정숙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조재구 남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언론사 관계자 여러분 및 방청객 여러분! 명절 잘 보내셨습니까!
  신축년 새해 첫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많이 고달팠던 지난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견뎌주신 구민 여러분과 국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에 온 정성을 다해 주시고 계신 방역 최전선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은 기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조재구 청장님이 코로나19 위기에 보여준 혁신적 리더십으로, 지난 연말,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CEO 리더십 어워드’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생계를 넘어 생존을 위협받던 지난 1년,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코로나와 사투를 벌인 조재구 청장님과 전 공무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고 축하의 마음도 전합니다.
  오늘! 우리 남구의회는 새해를 여는 첫 임시회에서 남구를 위해 몇 가지 각오를 다져보려고 합니다.
  먼저, 코로나19가 남긴 상처 치유와 일상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습니다.
  또한 구민의 아픔과 어려움 해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극복과 민생 안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입법적·재정적 지원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코로나19는 인류 역사의 전환이라 할 만큼 생활양식 자체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바이러스가 종식되더라도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 의회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철저히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의정활동의 방법과 마음가짐을 바꾸고 구민에게 힘과 위로를 보내는 새로운 방법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2021년도에는 우리에게 부여된 구민의 대변인 역할에 긍지와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적극 임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상황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고 그 끝을 가늠하기조차 어렵습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서로 연대하고 지금처럼 서로 위로하고 배려해 주신다면 현재의 위기상황에도 얼마든지 극복해 낼 것이라 믿습니다.
  아무쪼록 항상 건강하시고 여러분과 하루빨리 만나 뵙는 그날을 기대하며 개회사를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남현  이상으로 제266회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남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