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1회 남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직할시남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3년 10월 28일(목) 오후 2시 개식


제21회 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를위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정창호)


(14시 05분 개식)

○의사계장 정창호  제21회대구직할시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1절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주    악)
    (바    로)
  의원 여러분과 임석하신 관계공무원과 방청석에 계시는 내빈께서는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동일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동일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9월초에 제20회 임시회를 가진 이래 금년 임시회로서는 마지막 회기가 될 제21회 임시회를 개회하기 위하여 동료의원 여러분과 오늘 이처럼 뜻깊은 자리를 함께 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남구의회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끊임없는 발전을 위하여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그간 열성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한한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구정에 바쁘신 가운데도 시간을 내어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김일수 남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성원키 위하여 방청석에 나오신 모든 분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년들어 일곱 번째 열리게 되는 이번 제21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의 회기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청장이 제출한 7건의 조례 제·개정안을 처리하고, 집행기간 관계공무원을 출석시켜 구정에 관한 기문을 하게 되겠습니다.
  이번 회기에 상정될 각종 조례 제·개정안은 지방자치단체가 자치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적법성을 부여하고 책임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중요한 안건이므로 조례제정권을 부여받은 의회에서 철저하고 신중한 심의로 지방화시대에 부응하는 훌륭한 자치법규가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심도있는 구정기문을 통하여 구정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구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함과 동시, 발전되고 미래지향적인 구정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의회 본연의 기능을 살리고 참다운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구정질문에 있어서 사전에 충분한 연구와 자료 수집으로 질문에 객관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질문의 핵심을 정확히 전달하여 성의있고 책임있는 답변을 들음으로써 의회가 구정의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구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에서 제안하고 결의하는 각종 사안이 구정에 직접적이고 폭넓게 반영될 수 있는 민의행정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모두가 격식과 대의명분에 얽매인 근시안적인 의정활동 보다는 상호존중과 신뢰에 입각한 대화합의 정신으로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보다 충실하고 내실있게 펼침으로써 바람직한 의회운영상을 정립하고 주민복지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참다운 의정상을 정립하여야 하겠습니다.
  금년 한해동안에 우리 의회에서 두차례의 의원세미나와 한차례의 의정보고회 및 수많은 의원간담회 등을 통하여 의정활성화와 구정발전에 공헌한바가 크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역의 대표자로서의 적극적인 참여의식 결여와 의원간에 상호협력이 미흡하여 일부 의원께서 의회활동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데 대하여 의회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저로서는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초대의원의 임기도 불과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남은 임기동안에는 우리 의원 모두가 화합하고 단결하여 성실하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후대에게 바람직한 의원상을 물려 줄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12월 정기회 준비를 위한 진지한 협의와 연구활동으로 일하는 의원상을 심어주고 활력이 넘치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동료의원 모두가 뜻을 모아 주시길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년 한해도 이제 약 2개월여 남짓 남겨두고 있습니다. 올해의 의회활동도 이번 5일간의 임시회와 12월 한달간의 정기회를 마치면 모두 마감되게 되겠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가 남은 회기동안에는 지속적인 연구와 열성적 활동으로 구민의 참다운 봉사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나갑시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기간에는 상호존중과 협력을 통한 화합의장을 펼쳐 민주의정 정착을 앞당기고 남구의 발전에 이바지하여 주실 것을 다시한번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창호  이상으로 제21회대구직할시남구의회임시회의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 15분 폐식)


남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